비회원

이 상품을 구경하셨어요.

    최근본 상품 내역이 없습니다.

    상품 게시판 상세
    TITLE [프로폴리스 효능] 꼭 필요한 3가지 이유|기관지 필수 건강원료|#프로폴리스#구내염#기관지염#꿀벌
    NAME (ip:)
    POINT 0점
    DATE 2023-12-06 14:19:02
    VOTE 추천하기
    HIT 478




    인류 역사의 함께 해 온 벌풀(Bee Glue), 프로폴리스(Propolis). 반드시 알아두면 

    도움되는 3가지 질문에 대한 답을 준비했습니다.



    궁금해요, 답을 알고 싶어요!

    📌 목 칼칼할 때, 입안이 헐었을 때 프로폴리스가 도움이 될까?

    📌 프로폴리스가 항산화 역할을 할까?

    📌 항산화 작용으로 알려진 물질, 무엇이 가장 효과가 탁월할까?


    ※ 본 내용은 특정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 아닙니다. 연구 논문이나 공신력 있는 자료를 기반으로 프로폴리스 원료에 한정하여 작성된 매거진입니다.





    1. 프로폴리스란 무엇일까요?

    기원전 이집트에서 염증 치료제로 사용되었던 “이것”은 무엇일까요?

    "벌집 속 유해한 미생물의 생장을 억제하기 위해 만든 꿀벌이 만는 물질", 프로폴리스 입니다.


    프로폴리스는 꿀벌이 외부의 침입자로부터 벌집을 보호하기 위해, 그리고 벌집 안에서 밀접하게 접촉해 살고 있는 꿀벌들이 단 하나의 개체라도 병에 감염되지 않도록 예방하기 위해, 벌집을 무균 상태로 유지하는데 필수적입니다.





    “프로폴리스”의 어떤 성분 때문인지, 신뢰 가능한 연구 논문 자료와 함께 자세히 톺아봅니다.



    프로폴리스에는 유기물과 미네랄이 가장 많으며 이와 함께 100종 이상의 다양한 성분이 들어 있어요.


    그 중 미네랄, 비타민, 아미노산, 플라보노이드 등은 세포대사에 중요한 역할을 하며, 테르펜류 등은 항암 작용에 도움되는 성분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특히 100종류가 넘는 플라보노이드가 들어 있어 건강 증진에 큰 도움을 줍니다.





    포로폴리스의 주요한 효능으로는 항염 · 항산화 · 면역 증강 3가지가 가장 대표적인데요.


    몸 속 염증을 일으키는 효소를 줄여주는 항염 작용, 또한 주요 성분인 플라보노이드가 활성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작용,

    마지막으로 항암 작용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케르세틴 등은 암세포의 유전자가 복제되기 전에 차단하는 역할을 한다고 알려져 있습니다.






    2. 건강한 일상을 도와주는프로폴리스의 3가지 효능


    Q1. 입 안이 헐거나 구내염일 때 나아질까?

    A1. 구내염에 효과가 있다!





    프로폴리스는 식약처에서 “구강 내 항균작용”을 인정받은 원료인 만큼, 구강 건강을 챙기는 데 좋은 선택지가 될 수 있습니다.  


    실제로 구내염에 효과가 있다고 보고된 논문이 발표된 바 있었는데요.*


    입 천장 쪽에 구내염이 있던 환자를 반으로 나누어 한 쪽 그룹에는 브라질 프로폴리스 젤을, 나머지 한 쪽 그룹에는 Daktarin® (입 천장에 바르는 젤 형태의 의약품)이 주어졌는데요. 모든 환자들은 구개부종과 홍반이 완전히 완화되었다고 합니다.**


    특히 이 연구에서 브라질 프로폴리스 젤은 Daktarin®에 버금가는 효능을 인정 받아, 구내염 치료에 대한 대체적인 선택이 될 수 있다고 보고되었어요.***



    *Efficacy of Brazilian propolis gel for the management of denture stomatitis: a pilot study

    **구개부종/홍반 - 입천장 부종과 붉은 반점

    ***틀니로 인한 입 천장 구내염을 대상으로 연구






    Q2. 목 칼칼할 때, 기관지가 걱정될 때 도움이 될까?

    A2. 도움이 된다는 연구 결과가 있다!




    포털에서 프로폴리스를 검색해보면, 환절기 때 목이 칼칼하거나, 말을 많이 하거나, 그리고 코가 막힐 때 프로폴리스가 도움이 된다는 후기를 쉽게 찾아볼 수 있어요.


    이런 사용 후기가 실제 효과가 있다는 사실에 대해 다양한 연구 결과가 뒷받침하고 있는데요.


    어린이에게 프로폴리스를 포함한 보충제를 투여한 실험의 경우 상기도 감염, 급성 중이염, 폐렴, 편도선 인두염 발생률이 유의미하게 감소(50% 이상)하는 것을 발견*했다고 하며, 2017년에는 프로폴리스 코 스프레이가 증상 급성 비염과 일반적인 감기 증상의 지속 시간을 유의미하게 단축한다는 것을 입증한 연구도 있습니다.


    *Effectiveness of an Herbal Preparation Containing Echinacea, Propolis, and Vitamin C in Preventing Respiratory Tract Infections in Children: A Randomized, Double-blind, Placebo-Controlled, Multicenter Study

    **Propolis nasal spray effectively improves recovery from infectious acute rhinitis and common cold symptoms in children: a pilot study





    Q3. 세포의 노화를 막는 항산화 작용을 할까? 어떤 물질이 더 효과적일까?

    (프로폴리스 vs. 로열젤리 vs. 꿀벌 꽃가루)

    A3. 프로폴리스가 가장 효과적이다!



    꿀벌이 만든 대표적인 물질로 꿀, 프로폴리스, 로열젤리, 꿀벌 꽃가루 등이 있습니다. 이들은 고대부터 꾸준하게 사용되어 왔고 현대에 와서는 그 효능·효과에 대한 다양한 연구도 이뤄져 왔으며 그 연구 결과 중 하나를 공유해 드립니다.


    한 문헌 자료는 시험 대상이 된 벌이 만든 물질 중 "프로폴리스는가 가장 강력한 항산화 물질을 함유"하고 있다고 파악했습니다.

    그 근거는 다음과 같은데요,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성분인 페놀 화합물*을 얼마나 많이 함유하고 있는 지를 비교해봄으로써 우열을 가려냈습니다.**


    총 페놀 화합물과 플라보노이드가 프로폴리스에서 가장 많은 양이 발견되었고, 이어서 꿀벌 꽃가루, 로열젤리가 뒤를 이었다고 합니다.


    *페놀 화합물: 식물 화학물질의 일종으로 폴리페놀이라고도 함. 산화 반응으로 인한 세포 손상을 방지하는 항산화제로 작용하는 성분

    **Antioxidant Potential of Propolis, Bee Pollen, and Royal Jelly: Possible Medical Application


    본 컨텐츠를 통해 프로폴리스 효과에 대해 궁금한 점과 그 연구 결과들에 대한 내용을 소개해드렸는데요.

    항산화 · 면역증강에 탁월한 효과가 입증된 프로폴리스로 나와 우리 가족의 건강 증진을 챙겨보세요.



    ※ 본 내용은 특정 제품과 직접적으로 관련된 내용이 아닙니다. 연구 논문이나 공신력 있는 자료를 기반으로 프로폴리스 원료에 한정하여 작성된 매거진입니다.





    이 컨텐츠를 읽은 고객분들이 관심 가진 상품을 확인해보세요.

    2023-01-20
    50036
    FILE 69b175d515679ce917bdb1907096944b.jpg
    PASSWORD 삭제하려면 비밀번호를 입력하세요.
    댓글 수정

    비밀번호 :

    / byte

    비밀번호 : OK CANCEL